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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RP Proposal/품질(QMS).계측기.설비.금형

품질관리 시스템(QMS) 소개

by EMAX 2021. 7. 2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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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품질관리(QMS) 시스템 개요

품질관리 시스템은 일관성 있는 품질결과를 위해 품질표준/도달수준 달성, 목표관리 기능을 관리할 수 있으며, 작업단위별 검사.시험 등의 품질결과를 전/후 공정에 연계성을 부여하여 제품 이력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합니다.
검사결과를 근거로 관련공정에 피드백할 수 있도록 하며,  의견/불만에 대한 조치결과 및 공정 반영내용을 관리하고, 수집된 품질정보 분석기능을 통해 문제점 파악 및 개선요소 제공을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수입검사 결과를 기초로 적헙여부를 판단하고 결과를 관련 부분에 피드백 후 수집된 검사실적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석관리하며, 완제품 검사결과를 기초로 적합여부를 판단하고 결과를 관련 부문에 전달한 수 수집된 검사실적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석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기타, 클레임관리를 통하여 거래처 불만이나 반품에 적절히 대응하여 동일한 불만이 지속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결과는 즉시 반영하며, 거래처 요구 시에 필요한 검사성적서를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 

■ 품질관리(QMS) 시스템 프로세스

 

■ 품질관리(QMS) 구축목표 및 효과

  • 예방 품질관리 체제 확보 및 통합 품질해석 D/B 구축
  • 품질기준정보 및 제품설계 기술정보 관리 시스템화
  • 검사, 실적, Claim 발생 요인 분석 시스템 구축
  • 품질검사 지시 및 실적, 제품판정 결과 관리

 

  • 품질 LOT 추적 자동화로 수작업 추적대비 소요시간 단축되어 업무효율 향상
  • 다양한 분석기능 제공으로 이상원인 예측 가능
  • 부적합품 발생통보서 등 품질관련 각종 보고서 작성 시간 단축
  • 품질보증을 통한 신뢰성 향상
  • 불량발생률 감소 및 제품경쟁력 강화
  • 손실액감소에 의한 원가 절감
  • 각종 품질 인증서 발행

■ 품질관리(QMS) 시스템 주요 MENU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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